포장 & 발송안내

발송안내

별도의 공지가 없는 한 오후 4시까지 들어온 주문은 당일 발송합니다. 택배비는 3,800원이 기본, 7만원 이상 주문시 무료입니다. 로젠택배를 이용합니다. 도착까지 하루를 원칙으로 합니다.

따뜻한 계절엔 하루 이상 소요가 되면 품질이 급격하게 저하가 됩니다. 하하농장은 고품질의 고기를 고품질의 상태로 고객님의 댁까지 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만약 하루만에 도착하지 않으면 책임소재를 떠나 환불해드립니다. 다만 추운 계절(낮기온이 냉장기온(10°C)이하)에는 아이스팩이 충분히 견딥니다. 그런 때는 상태를 두루 살펴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하루만에 도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포장방법 & 단위

기본적으로 진공포장을 합니다. 진공포장은 고기의 신선도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산소를 차단하기 때문에 포장된 고기는 어둡게 변합니다. 이는 포장을 뜯고 잠시만 공기 중(산소)에 노출되어도 금방 밝은 색으로 돌아옵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분량으로 포장했습니다.삼겹살, 목살 등 구이류는 500g단위로 포장하고, 찌개용이나 카레용 등 요리에 재료로 들어가는 종류는 250g 단위로 포장합니다. 다만, 한 번에 많이 요리해야 맛이 좋은 등갈비나 찜갈비, 등뼈와 사골 등은 1kg단위입니다.

친환경 포장박스

스티로폼 아이스박스를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 종이 보냉박스를 사용합니다. 스티로폼은 파손위험이 높을 뿐더러 뒷처리가 상당히 곤란합니다. 종이에 알루미늄(반사단열재)을 덧 댄 친환경 보냉박스는 직접 실험한 결과 스티로폼 아이스박스와 성능에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이 종이 박스는 상당히 튼튼해서 가정에서 물건을 보관하는데 쓰셔도 좋습니다. 버릴 때는 안쪽 알루미늄을 슥 벗겨내시고 종이로 분리배출하시면 됩니다. 보냉성능을 위해 비닐(뽁뽁이)로 된 파우치도 씁니다. 이 파우치는 비닐로 분리배출하시면 됩니다.

아이스팩과 진공포장된 고기, 보온을 위한 비닐파우치와 마지막으로 종이 보냉박스

파우치를 닫으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알루미늄은 반사단열재로 탁월한 단열역할을 합니다. 

종이테이프로 마감을 합니다. 그리고 식품 당일배송 테이프로 둘러주었습니다.

알루미늄은 아주 쉽게 벗겨집니다. 알루미늄을 벗기고 분리배출을 하시면 됩니다.

100% 물 아이스팩

여러가지 아이스팩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일반 젤 아이스팩, 종이로 된 물 아이스팩 등등. 결과는 확실히 젤 아이스팩 성능이 좋습니다. 안에 든 내용물만 친환경적이라면 좋겠지만 혹시나 터지게 되면 그 작은 크기에서 많은 양의 미세플라스틱이 빠져나오게 됩니다. 강 생태계나 해양생태계 결국 사람에게도 해가되는 결과를 가지고 옵니다. 

종이 아이스팩은 겉은 종이인데, 안은 비닐 코팅이 돼 있어서 오히려 이도저도 아닌 경우입니다. 종이로 재활용은 힘들고 결국 폐기해야 합니다. 생산비용 때문인지 가격은 비싸죠. 그래서 앞으로는 친환경 수지로 만든 물 100% 아이스팩을 써 보기로 했습니다. 종이 아이스팩을 다 쓰고 나면요. 

계절에 따라, 날씨에 따라 2개 이상이 들어갑니다.

내용물은 물 100%입니다. 물을 따라버리시고, 비닐류(PE)로 분리배출하시면 됩니다.

식물체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친환경 필름입니다. 이 제품을 찾느라 고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