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농장 바깥 부분은 지난 여름 수해 때 망가졌습니다. 복구를 조금씩 조금씩 하긴 했지만 어림도 없었네요. 사람 손으로 하기엔 규모가 크고, 그렇다고 거대한 장비들이 와서 하기엔 작은 그런 상태입니다.

비도 잦았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길었고, 여러가지 시간이 부족한 나날이었습니다. 조금만 더 지체되다가는 겨울이 되겠다 싶네요. 하루라도 맑고, 기온이 높을 때 공사를 진행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정부(봉화군)에서 나오는 지원금은 정말정말 조—-금 이어서 누군가를 기다리거나, 돈을 기다리거나 하지는 못했습니다. 온전히 저희 부부의 몫입니다. ㅠㅠ 손으로 삽으로 복구를 하다말다 하다말다를 반복하다 결국엔 중고 미니 굴착기를 구입했습니다. 수시로 쓰기 위해서요.

지지난 주 판매 이후부터 조금씩 하고는 있는데 진전은 많이 없는 편입니다. 그나마 장비를 갖고 있으니 일을 할 수 있을 때 하는 편이긴 합니다.

이런 와중에 하하농장에서 1.8km 떨어진 곳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에 걸린 멧돼지가 발견되었습니다. 겨울은 먹이가 부족해서 축사로 접근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지금은 울타리가 모두 무너진 상태라 어느 방향으로도 접근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하루 빨리 울타리를 다시 세워야 합니다.

이런 탓에 판매를 더 느리게, 더 띄엄띄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 판매도 연기할 수밖에 없네요. 복구 때문에 돈은 많이 들어가서 또 대출의 도움을 받고 있긴 합니다. ㅠㅠ 어디 맡기면 수천만원은 금방이라 직접 조금씩밖에 못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시간 되는대로 복구공사를 하고있고, 하루 빨리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그게 자꾸 늦어지고는 있지만요. 판매를 기다리시는 여러분께 너무 죄송합니다. 문의하는 카톡이 올 때마다 조마조마 하네요. 

이 글은 8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김태*

    홧팅!!!냉장고에 하하고기가 떨어지고있어 기둘립니다.홧팅하세요

    1. 하하농장

      댓글이 늦었습니다. 가끔 진짜 댓글창엔 신경을 안쓸 때가 있어요. ㅠㅠ 화이팅 하겠습니다. ^^

  2. 서동*

    판매시작을 알림받게 해주시면 정말 감사할것 같아요

  3. 익*

    아이고,,,,고생많으십니다!!!
    두 분이서 넘 무리하실까 걱정도 됩니다 ㅠㅠ
    근처면 아이들이라도 돌봐드리면 좋은데,,,,
    힘내셔요!!!

    1. 하하농장

      고맙습니다~ 빠르게 한다고 하는데,, 일이 너무 더디네요. ㅠㅠ 말씀만이라도 정말 감사드립니다. ^^

  4. Na.*

    잘 마무리되셔서 저두한번 하하네 제품들 구입해보고 싶네요 멀리서나마 응원하고 기다리겟습니다~^^

    1. 하하농장

      고맙습니다~ 직접 하려니 시간이 굉장히 많이 걸리네요. ㅠㅠ

답글 남기기